노트는 노트5부터

S시리즈는 S7부터 초기화 이후 간혹 


이 기기는 재설정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고 더 이상 진행이되지 않아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풀려면 원래 로그인되었던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각 제조사의 서비스센터에 가서 풀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만 발생하는 현상이 아니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원인은 구글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로그아웃하지 않고 초기화한 후에 다른 휴대폰에 구글 아이디의 로그인이 확인되면 초기화한 휴대폰이 막히게 됩니다.


그래서 구글 락이라고도 합니다.


공식적인 해결 방법은 원래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서비스센터 뿐입니다.

작년까지는 여러가지 꼼수로 해결하기도 했는데요. 올해초부터 하나둘씩 막혀서 지금은 별다른 방법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글은 구글 락을 푸는 방법을 알려드리려는게 아니라 구글락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해결 방법인줄 알고 들어오신 분들은..

죄송합니다.


일단 갤럭시S7 기준으로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이동 후

빌드번호 칸을 연타해줍니다 


그럼 개발자 옵션이 설정에 추가 되는데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서 


OME잠금해제를 허용합니다 - 활성화 시켜 줍니다.

o(>_<)o

이렇게 활성화 시킨 후 초기화를 하면 구글락에 걸리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